미국 북부 뉴저지의 Fort Lee에 위치한 로펌 Mugno, Wang & Park, LLC의 박호진 변호사 입니다.
이민법은 미국의 여러 법 중 가장 자주 변하는 법 영역 중 하나입니다.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이민법 자체에 대해서는 특별한 개정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행정규칙이나 심사정책 등의 변화로 비자나 영주권 취득 환경이 크게 변한 것을 보면, 비단 의회가 제정한 법률 뿐만 아니라 그 하위법령이나 행정부 내의 정책 변경만으로도 실질적으로 이민법 관련 상황이 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민법 변호사는 늘 새롭게 변하는 법령과 이민 관련 정책 등에 관하여 정확히 파악하여 시의적절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민법 서비스의 이용자들은, 이제 갓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부터 가족 모두가 미국으로 이주하기 위하여 영주권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까지 모두들 미국에서의 새로운 인생을 위한 출발선에 서 계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비자나 영주권 수속이 이루어져야만 그 분들이 꿈꾸는 새로운 삶의 실현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민법 서비스는 그 안에 담겨 있는 고객들의 꿈의 무게만큼 무거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한인 변호사에 대한 좋지 못한 평판때문에 유태인이나 백인 변호사를 찾아 케이스를 의뢰하는 한국인들이 많다는 것은 공지의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분들 중 상당수는, 고객의 상황이나 한국 문화 및 한국 사회에 대하여 담당 변호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는 또 다른 어려움에 봉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이 단순히 서비스 이용자의 불편을 넘어서 케이스의 결과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저는, 정확한 이민법령에 관한 지식과 풍부한 경험, 고객의 절실함에 대한 진실된 공감 그리고 한국사회와 한국인의 문화에 대한 이해, 이 모두를 고루 갖춘 변호사로서 한국인들의 미국 이민법에 대한 필요에 최고 수준의 법률 서비스로 부응하고자 합니다.
한국인이 한인 이민법 변호사를 믿고 찾을 수 있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호진 변호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