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밥탱,,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 이쁜 신생아가 딸기를 데리고 조리원을 나와 집에서 케어한지 벌써 2주차!물론 지금도 산후도우미 이모님의 도움을 받고있음 ㅎㅎ 요 후기도 조만간,,커밍쑨기억 가물가물해지기 전에 내가 머물렀던 구로 삼성미래산후조리원"2주 이용후기를 자세히 풀어보고자 한당!!구로삼성미래여성병원 신관 3층~7층구로삼성미래여성병원에서 퇴원시 아기는 병원에서 조리원 신생아실로 알아서 옮겨주시고나도 1층 원무과에서 퇴원수속 밟고 신관 3층 조리원으로 가면 끝~! 세상편함,,;나는 집에서 젤 가까워 남편 오가기도 편하고, 병원에서 조리원간 이동도 너무 편한점 때문에다른 조리원과 비교 없이 방문상담 후 바로 예약한 케이스인데,당시 예약금은 30만원 계좌이체 (현금영수증 가능)그리고 잔금을 입실한 날 먼저 결제함먼저 개인카드 등으로 결제하고 나중에 첫만남이용권 들어오면 결제변경하면 됨!!총 조리원 이용비는 2주(13박 14일) 기준 300만원 중반대![제공서비스: 신생아케어, 산모케어, 교육, 산모마사지(전신 산전1회+산후2회+가슴1회), 청소, 세탁, 기타 편의시설 이용]내가 계약한 당시보다 10만원 더 올랐더랑 무서운 물가 ㅠㅠ조리원 2주가 꽤나 길다면 긴 기간이기에, 사정상 일주일만 머무는 분들도 있더라쌍둥이는 100만원 추가나중 퇴실시에는 보호자식사비/코로나검사비/유축깔대기비용/유두보호기비용 정산함.삼성미래조리원은 유축기 - 시밀레, 유두보호기 - 메델라 쓰니 참-고미리 준비해가도 좋겠지만 난 귀찮아서 그냥 조리원에서 구매해서 씀유축깔대기 1만5천원, 유두보호기 2만5천원;삼성미래조리원은 남편만 상주출장샵 출근안할시 상주가능화/목 3층 면회가능 (숙박X)금토일 입실 숙박가능아, 남편이 조금이라도 감기증상 있으면 면회/입실 불가! 그리고 처음 방문시 코로나검사 진행 PASS해야함;핸드워시, 세면도구, 곽티슈, 아기물티슈, 생리대 넉넉히, 수유브라, 내복, 무압박양말, 디데이달력, 가습기, 손목보호대 등준비물은 이전 포스팅에 따로 적어놨으니 상세 참고하시길헤엑 헤엑 조리원 생활을 종료하고 집으로 복귀하여 딸기와 함께한 일주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나는 조...;조리원 생활하면서 방이랑 3층을 주로 왔다갔다 하게되는데,3층에는 신생아실 있어서 우리 딸기를 오며가며 볼수있음신생아실 옆에 수유실이 있어서, 딸기가 깨어 밥먹을 시간이 되면 직수콜 연락이 방으로 오는데그때 호다닥 수유실로 내려가 직수 진행요기서 다른 산모분들 만나 얘기도 좀 하게 되고간호사 선생님께 수유자세 등등 도움도 받으며 모유수유 열심히 하게됨. 아 물론 분유수유하는 분들도 있었음신생아실 앞 모임공간에서는 매일 교육이 이루어지고,그 뒷편에 젖병공간과 린넨실이라고 해서,매일 유축하여 나온 모유를 제출/유축전 세척된 깔때기랑 젖병 픽업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린넨실에서는 필요한만큼 가운, 휴지, 수건, 그리고 개인 빨래물을 픽업할 수 있게 되어있음;방은 전부 1인1실이라 너무 좋았당병원에서 2인실에 치여 너무 피곤했던터라,, 이른 퇴원 후 조리원의 쾌적한 1인1실을 보니 넘나,,쾌적,, 만족,,비즈니스 호텔 느낌으로다가가운데 침대가 모션베드라고 ㅎㅎㅎ 근데 난 개인적으로 모션베드랑 안맞아서 그 기능은 많이는 안씀 ㅎ,ㅎ그래두 침대 진짜 푹신하구 좋았음!!냉장고 상주출장샵 옷장 테이블 TV 공기청정기 그리고 수유관련 유축기/수유쿠션/수유발판/아기침대 비치되어 있고욕실옆에 드라이기 빨래망 수유패드도 제공욕실도 깔꼼-! 비데 물론있고 수건 휴지는 제공! 샴푸 린스도 있었음근데 핸드워시나 바디워시 치약 등 없으니 따로 본인 세면도구를 넉넉히 챙겨오는것을 추천청소는 매일 오전10시~11시사이 해주심;각 층마다 마련된 부대시설 공간에는 전자렌지 정수기 세탁기 있고,산모 세탁서비스 제공! 저 하부 캐비넷에 각 방에 비치된 세탁망에 산모 속옷 양말 등을 담아 내놓으면 세탁해주더라-! 나는 첨에 그것도 모르고 그냥 세탁기에 내가 돌렸는데요거 이용하니까 좋긴하드라 오전에 내놓으면 오후늦게~저녁때쯤 3층에서 빨래 픽업가능각 층에는 종아리마사지기, 골반교정기, 좌욕기 있었는데 난 제왕이라 종아리마사지기만 이용함근데,, 발 위주로 마사지되고 종아리는 별로 안시원하드라 ㅠ3층 수유실에 비치된 안마의자! 요게 훨 시원해서 직수하고 한번씩 이용했음 ㅎㅎ그리고 만족스러웠던게 매일 오전9시~17시 신생아실 아기침대에 각각 설치된 웹캠으로 아기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음!#베베캠 어플 깔고 가입후 조리원에서 인증해주면 됨- 산모는 공짜 인원추가시 추가금 발생요걸로 방에서 쉬면서도 딸기가 자는지 깨어있는지 폰으로 확인가능하니 넘 좋았댜;식사는 아침/점심/저녁 + 간식 오전/오후/저녁 제공매일 아침 7시반, 오전간식 10시, 점심 12시, 오후간식 15시, 저녁 17시, 저녁간식 19시시간맞춰 방으로 갖다주시는데 내 기준 맛있는 편이었음!!병원 또역국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메뉴와 국,, 간식도 글쿠 조리원 식사 클라쓰 상승으로 상주출장샵 만족도 업보호자 식사는 미리 3층 신생아실에 요청하면 되고, 한끼당 8천원이었는데 조만간 조금 상승예정이라함, 퇴실시 일할계산아 근데 ㅋㅋㅋㅋ... 신랑이 주말에 머물 때 보호자식사 몇번 시켜먹었는데 돈내고 먹는건데,, 산모식사보다 조금 부실하게 나오는편 ㅠㅠ그래서 신랑 삔또상해서 그이후로 집에서먹거나 밖에서 사와서 먹음 ㅋㅋㅋㅋ흠,, 그래도 산모 식사는 훌륭합니닷,,,ㅎ간식도 다채롭고 다 맛있었땅 보호자는 간식은 미제공;수요일을 제외한 월/화/목/금 매일 오전 10시반에 3층 신생아실 앞 모임공간에서 교육이 이루어지는데맨날 방에서 수유만 하다 한번씩 나와서 교육도 듣고 몰랐던거나 부족했던거 배우면서 아기에 대해 알아가는것도 좋았고또 교육때 제휴업체들에 정보제공하면 사은품도 챙길수 있어 은근 쏠쏠했음 ㅎ주제도 다양했고 교육프로그램이 잘 운영되고있다는 느낌을 받음각 교육 강사님들도 강의도 넘 잘하시고 연륜이 느껴졌음 전반적으로 다 만족했음목요일 교육종료 후에는 연계 사진관에서 오셔서 신생아촬영 진행하는데,이때 아님 또 언제 찍어주겠나 싶어서 난 진행했었음 컨셉당 5만원 액자비 별도나는 2컨셉 10만원 지출 ㅎ 긍데 졍말 느낀게 사진찍는 타이밍의 아기 컨디션이 사진을 좌지우지하므로사진 잘나오기가 정말 쉽지않다 생각함ㅋㅋ큐ㅠㅠ 울 딸기 넘넘 이쁜데 사진은 어째,,,,ㅎ크흠 그래도 다 추억이렷다난 별도 50일 100일 촬영은 요 사진관에서 진행안하고 따로 셀프로 하기로함;모자동실은 매일 오전 8시반~9시반, 저녁 8시반~9시반신생아실 청소시간에 아기를 자기 방으로 데려와서 함께하는 시간!첨에는 저 시간에만 맞춰서 데려오고 상주출장샵 델다주고 했는데 더 오래 데리고 있어도 됐음! 나도 우리 딸기랑 더 오래있고싶어서 아침먹고 일찍 데꼬와서 교육전에 델다주고 주말에 남편오면더 오래 같이 방에 데꼬있고 그럤음방으로 데려와서 만져보고 재워보고 기저귀도 갈아보고 사진도 찍고 수유하고 하다보면 시간이 금방감;조리원 5층에는 벨르마망 전신마사지실이 있고병원 7층에는 유방센터 가슴마사지실이 있음전신마사지는 산전1회+산후2회(각40분) 서비스가슴마사지는 1회(50분) 서비스 이고,추가 이용하고나 하면 비용이,, 전신마사지는 10회에 100만원 중후반~200만원 초반이었고가슴마사지는 5회 43만원나는 초유 뽑아내고 나서 본격적으로 젖이 돌기 시작하며 가슴이 단단해지고 아퍼가지구 정말가슴마사지 추가는 선택이 아닌 필수였음 ㅠㅠㅠ 아플때 선생님이 풀어주시면 진짜 좀 살것같고 수유관련 조언도 많이 주시고 해서가슴마사지는 또 딸기를 위한거니까 돈 1도 아깝지않고 만족스러웠음솔직히 전신마사지는,,,,,ㅎ 걍 무난??? 그리고 조리원내 마사지비용 너무 비싸다 ㅠㅠㅠ그리고 나는 모유수유땜에 너무 피곤하고 해서 마사지 열심히 10회를 막 다 받고 할 체력적 여유도 없었고기본제공 2회로 마무리했다- 2회도 조리원 있는동안 충분했고, 집와서 출장마사지 지금 받고있는데 요게 오히려 합리적이고 세상 편함 요것도 나중에 포스팅예정;장점병원이랑 조리원 이동이 너무너무편함외래진료 받으러갈때도 편함퇴실날 BCG 예방접종/1차 영유아건강검진 끝내고 갈수있어 편함룸컨디션도 깨끗하고 좋음식사/간식도 잘나오고 맛있음신생아실 선생님들 친절하시고 아기잘봐주심교육프로그램도 잘돌아감단점와이파이가 안됨ㅠㅠ 상주출장샵 있는데 신호가 약함,,수유 아기 케어 프로그램은 좋은데, 산모 회복 관련 프로그램이나 스트레칭존 요가존이 따로 없음주차비 별도, 입실/퇴실날만 무료, 주차는 열악한편,,;나는 조리원 입실후 3시간 간격으로 가슴에 젖이 차 단단해져서 빼줘야했음,,그리고 유축과 더불어 3층 신생아실에서 직수콜 거진 다받아가며 수유실 가서 딸기에게 모유수유 열심히 시도해봄 ㅎㅎㅎ 시간 안맞거나 사정 있을시 분유보충해달라하고, 나는 따로 유축해서 갖다내고, 새로 가져와서 또 다음 유축하고,,걍 유축과 직수의 일상,, 그러니 이때부터 통잠은 사라졌,,,ㅎ새벽에도 3시간 간격으로 일어나 유축하는 나를 보며,, 아 조리원은,, 모유공장 젖소사육장 이런느낌을 받음 ㅋㅋㅋㅋㅋㅋ맛있게 잘챙겨먹고 열심히 모유를 만들어내는,,,,,,,,,,,,,ㅎㅎㅎㅎ그땐 그랬는데 또 지금 집에서 수유하다보니 그래,, 조리원에 있을때가 좋았구나 싶기도 ㅋㅋㅋㅋㅋㅋ여기 조리원은 새벽 밤중수유콜은 없었어서 그냥 유축만 하면 됐으니,,ㅎ그래도 그 피곤하고 험난한 수유라이프 속에서도 내 젖을 물고있는 딸기를 보면,,, 세상 이쁘고 귀엽고 그러씀 ㅎ그러니 나는 젖몸살과 유두상처를 이겨내고서 딸기와의 합을 맞춰가기로함 지금도~!젖몸살과 유두상처를 이겨내는데 도움주신 가슴마사지 선생님 그리고 신생아실 선생님들께 감사를,,,쓰다보니 엄청 긴 포스팅이 되어버렸군,,ㅎ구로삼성미래조리원을 고민하시는 예비산모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난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조리원 생활기였다-(근데 10일쯤 되니 좀 지루하고 집에 가고싶긴 하드라 ㅎㅎㅎ)서울특별시 구로구 서해안로 2296 삼성미래여성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