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후기

사진작가 NK님의 O-1 Case

박호진 0 5,945 2014.03.09 05:09

뉴욕소재의 사진전문학교 ICP에서 다큐멘터리와 포토저널리즘을 공부하고 박호진 변호사님을 통해 O-1 visa (통칭 : 아티스트 비자) 를 지원했습니다.

뉴욕에서 살다가 한국으로 들어간 뒤, 인터넷을(헤이코리안) 통해 박호진 변호사님을 알게되었고 처음에는 이메일을 통해 레쥬메를 보내드리고 상담을 했습니다.

실제 준비기간은 한 달정도였습니다. 비자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다 넣고 약 3주만에 비자승인이 났습니다.

당시 미국행 준비와 한국에서의 이런저런 준비로 정신이 없었는데 일면식도 없는 사이인 변호사님께서 정말 말그대로 꼼꼼히 챙겨주셔서 잘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박변호사님 이전에도 다른 변호사와 O 비자 관련하여 수임계약을 맺고 준비를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변호사와는 연락이 잘 되지도 않았거니와 되더라도 본인보다는 직원과만 연락이 됐었습니디. 이후에도 전혀 신경을 쓰지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결국 그 변호사와는 더 일을 진행시키지않았습니다.

비자 준비를 하시는 분들의 마음은 비슷할 겁니다. 비자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계속 불안할 겁니다. 저 역시 비자승인이 났음에도 대사관 인터뷰 전날 밤, 박변호사님께 전화를 해서 정말 괜찮은지, 인터뷰에서 반려되거나 연기가 되기도 하는지 등을 여쭤봤을 정도입니다. 

이런 자잘한 일에 대한 문의도 박호진 변호사님과는 늘 직접 통화와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주고 받았었습니다.

비자 준비과정에서 제 불안했던 마음을 가라앉혀 주고 비자승인 전에도 후에도 한결같으신 박호진 변호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Comments

DISCLAIMER:
방문자가 본 웹싸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나 박호진 변호사에게 연락을 취하기 위하여 본 웹싸이트를 이용하였다는 사실만으로, 방문자와 박호진 변호사 사이에 변호사-고객 관계가 성립하지는 않습니다. 본 웹싸이트에 게재된 모든 내용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법률적 조언이 아니라, 다중을 대상으로 하여 제공되는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구체적인 법률문제에 관한 조언은, 박호진 변호사에게 직접 연락하여 구하셔야 합니다. 본 웹싸이트에는 박호진 변호사가 과거에 다룬 케이스에 관한 내용들 또는 그와 관련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내용들은 박호진 변호사의 케이스 진행 방식이나 경험을 보여 주기 위한 목적으로 게재된 것일 뿐, 동일 또는 유사한 모든 케이스에 동일한 결과가 나온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