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영주권 인터뷰에 관한 세부 정보

박호진 변호사 0 9,433 2018.09.18 04:59

2017년 9월 말 이민국 옴부즈맨 office에서 주관한 stakeholder call에서 취합된, 취업영주권 인터뷰 관련 정보입니다. 아래의 정보는 미국이민법변호사협회 차원에서 취합한 정보이며, 아직 이민국으로부터 확인을 것은 아님을 밝혀 둡니다.

 

1.       대상이 되는 케이스:- 2017 3 6 또는 이후에 제출된, 취업영주권에 기초한 I-485 영주권 신청 케이스들. EB-1(a) 케이스를 포함한, 모든 취업영주권 범주를 포함합니다.


2.       영주권 인터뷰는 이미 10 2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3.       취업영주권 케이스 주신청자인 동반자녀로서 14 미만인 영주권 신청인에 대해서는 인터뷰를 면제하는 방안을 고려 중입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은 사항입니다)


4.       이미 승인된 I-140 이민청원에 대해서는, 특별히 의문이 생기는 경우가 아닌 , 기존의 승인 결정을 존중할 방침입니다. 다만, I-140 이민청원의 승인 결정의 근거가 되는 자료의 신빙성 내지 유효성 여부에 관해서는 인터뷰 담당자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다시 심사를 있습니다.


5.       영주권 인터뷰 시에 예상되는 질문들:


-          영주권 신청인이 어디에서 일하게 것인가?

-          어떤 직무를 수행할 것인가?

-          영주권 신청인의 직무 적격 (job qualifications), 학력 경력에 관한 질문들 (à 관련 자료는 인터뷰에 지참하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가능하다면 원본 자료인 것이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스폰서 회사가 여전히 영주권 신청인을 채용할 의지가 있는지? (à 따라서, employer’s letter 준비해 필요가 있습니다)

-          영주권 신청인은 여전히 해당 일자리에서 일을 의사를 가지고 있는가?

-          동반 가족의 경우, 가족관계를 입증하는 서류들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 기타 가족관계임을 뒷받침해 주는 자료들 (: 배우자의 경우, jointly-filed individual income tax return, 공동 은행계좌, 공동명의의 보험계정, 동거사실을 보여 주는 lease 계약서 )


6.       I-485 심사기간이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에 관하여 법이 정하고 있는 연간 영주권 발행 수를 맞추기

,

Comments

DISCLAIMER:
방문자가 본 웹싸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나 박호진 변호사에게 연락을 취하기 위하여 본 웹싸이트를 이용하였다는 사실만으로, 방문자와 박호진 변호사 사이에 변호사-고객 관계가 성립하지는 않습니다. 본 웹싸이트에 게재된 모든 내용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법률적 조언이 아니라, 다중을 대상으로 하여 제공되는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구체적인 법률문제에 관한 조언은, 박호진 변호사에게 직접 연락하여 구하셔야 합니다. 본 웹싸이트에는 박호진 변호사가 과거에 다룬 케이스에 관한 내용들 또는 그와 관련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내용들은 박호진 변호사의 케이스 진행 방식이나 경험을 보여 주기 위한 목적으로 게재된 것일 뿐, 동일 또는 유사한 모든 케이스에 동일한 결과가 나온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 아닙니다.